사례관리기능

사업안내

사례관리기능

다양하고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개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하고 연계하여 당사자의 사회적 기능 회복, 안정적인 자립 역량을 향상시키는 사업
사례관리 대상
경제, 심리·정서, 건강 등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및 가정
사례관리 과정
  • 대상자 발굴(본인 신청, 직접 발굴, 의뢰 등)
  • 초기상담 및 사정
  • 내부 사례회의(서비스제공 여부 결정)
  • 계획 수립
  • 서비스제공 및 모니터링
  • 평가
  • 종결
  • 사후관리
서비스 내용
  • 경제적 지원 : 생계비, 의료비, 주거비, 후원금, 후원품 등
  • 상담 : 개인 상담, 가족 상담, 외부 전문가 상담 등
  • 건강 : 병원 안내, 의료비 지원 등
  • 일상생활 : 도시락, 밑반찬, 요구르트 등

※모바일에서 좌우 스크롤하시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사업명 대상 내용 기간
정다운 이웃들 지역 내 사회적 고립가구 복지코디네이터를 통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, 상담, 연계 등 연중
주거환경개선사업 지역 내 저장강박세대 청소, 방역, 생필품 지원, 사후 모니터링(상담) 진행 등 연중
슬기로운 일상생활2 지역 내 정신장애인 (조현병, 알코올중독 등) 일상 및 안전 교육, 문화체험, 정서 지원 등 2025.1~12. (월 1회)
긴급위기가족 지원사업 갑작스러운 위기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가정 생계, 의료, 교육, 주거 등 경제적 지원 연중
문의
051-404-5061/404-400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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